비누로 머리감기 효과
한동안 샴푸 보다는 비누로 머리감기 하면 두피에도 좋고 탈모도 예방할 수 있다는 말들을 많이 들어봤는데요, 과연 어떤 효과 기대할 수 있을까요?
두피가려움, 비듬 등의 두피관련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있다고 해서 인기를 끌었던 비누로 머리감기 , 비누샴푸 사용법 그리고 그 효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비누로 머리감기 순서 입니다.
비누로 머리감기 순서 첫번째 머리를 감기전에 먼저 잘 빗어줍니다. 머리카락이 뭉쳐있는 것을 잘 풀어주고 머리카락과 두피에 붙어 있던 오염, 더러움도 더 잘 분리되는 효과 얻을 수 있습니다.
비누로 머리감기 순서 두번째 먼지 등의 가벼운 더러움을 먼저 씻어내줍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비누를 사용할 때 거품이 더 잘나면서 두피까지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습니다.
비누로 머리감기 순서 세번째 비누샴푸 시작하겠습니다. 거품망 등에 넣어서 하면 좀 더 거품을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거품을 두피를 중심으로 문질러 줍니다. 비누를 그대로 머리에 대고 문질문질해서 거품을 내는 방법도 있지만 그렇게 하면 머리카락이 상할 수 있으니 가능하면 거품망 등을 이용하세요.
비누로 머리감기 순서 네번째 두피를 손가락을 이용해 구석구석 꼼꼼하게 마사지하듯이 눌러주면서 씻어냅니다. 머리카락 사이사이 비누거품이 잘 스며들도록 해 줘야 합니다.
비누로 머리감기 순서 다섯번째는 이제 헹굼입니다. 비누를 그대로 머리에 문질러서 샴푸했다면 혹시라도 비누찌꺼기가 머리카락에 묻어있을 수 있으니 더 꼼꼼하게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 줍니다.
비누로 머리감기 순서 여섯번째는 린스를 대신할 수 있는 구연산으로 마지막 헹굼 해 주시면 머리카락이 부들부들 해집니다. 비누로 머리감기 하면 제일 불편한 점이 머리카락이 부드럽지 못하다는 점인데 여기에 구연산을 녹인 물로 헹구면 머리카락이 부드러워집니다.
자, 비누로 머리감기 순서는 위와 같습니다. 그럼 아주 간단하게 샴푸로 씻어내면 될 것을 어떤 효과를 바라고 이렇게 비누로 머리감기 했을 까요?
비누로 머리감기 하면 제일 먼저 느껴지는 것이 뻐득뻐득한 머리카락 입니다. 이렇게 빠득빠득한 머리카락을 보면서 머리가 더 빠지는게 아닐까 걱정하게 되지만 이 방법은 사실 탈모방지 효과 얻을 수 있다고 해서 더 인기를 끌었습니다.
샴푸의 계면활성제 등의 여러 성분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탈모 원인이 된다고 해서 비누로 머리감기 유행하고 효과에 대한 얘기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또 샴푸가 비누보다 낫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두피의 유분까지 뺏길 수 있다는 이유인데 두피피지마저 씻어낼 정도가 되면 두피보호 기능이 약해져서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누로 머리감기 효과로 가장 큰 기대를 얻었던 탈모방지, 예방 또한 철저한 헹굼 등이 전제가 되어야 합니다.
위의 비누로 머리감기 순서는 샴푸로 감을 때도 마찬가지 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비누로 감든 샴푸로 감든 가장 중요한 것은 손톱이 아닌 손가락을 사용해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철저하게 잘 헹궈내는 것입니다.